HOME SITEMAP 로그인 회원가입 MY PAGE
Home커뮤니티치과QnA

 
작성일 : 14-12-11 14:19
치아교정 마무리단계
 이메일 : ********
 글쓴이 : 김지혜
조회 : 1,227  
안녕하세요~^^
너무 답답하고 힘들어서 글 올립니다..제발 도와주세요 ㅠㅠ
최대한 간단하게 글 올리겠습니다.
-비발치 치아교정 1년 4개월차
-약 5개월 전부터 원장님 개인사정으로 한달에 한번 보기 힘든상태입니다(두달에 한번정도 원장님 만나 체크한 것 같음)
-1년 1개월 정도 되는 날부터 원장님 없었습니다. (그때부터 왼쪽 턱에 밥 먹을때마다 딱딱 소리가 나기 시작했음)그때부터 간단한 스켈링과 충치예방 약만 바르고 끝났습니다.(3주마다 치과가는데 3,4번 갈때마다(계산하면 3개월정도 별다른 진도 나가지 않았음-지금 생각해보면 원장님이 자리게에 없었으니 손을 못댄듯)  직원이 교정 마무리단계라 거의 다 끝났으니 사진 찍어서 원장님께 보여드리자고 했어요. 그래서 일반 카메라로 사진 찍고 원장님께 보여드렸어요(멜로 보낸 것 같아요. 그리고 엑스레이나 치아 CT?머 그런 사진은 안찍고 그냥 일반 DSR카메라 같은걸로 찍음) 그랬더니 원장님이 교정 끝내도 된다고 하셨더래요..그런데 찝찝한 마음이 커서 그 치과에 다른 원장님이라도 직접 보고 판단했으면 좋겠다 해서 3주뒤 다른 원장님 만났어요..그분은 교합이 잘 안맞다고 계속 진행해야한다고 하셨어요..그래서 그렇게 하기로 했는데 또 3주뒤에가니 다른 직원분이 "아니다 처음에 담당했던 원장님이 끝까지 해야 좋다"며 기다렸다가 원래원장님 만나서 얘기하자고 하셨어요..그래서 또 기다렸죠..제 개인사정으로 그 다음 진료를 못받았고..그 만날 기회를 놓치니 다시 원래 원장님 만나려고 한달을 기다려야했어요. 그래서 만났는데 윗니 더 내리고 삐뚫어진 어금니 맞추고 사랑니 다 빼라고 하시네요.. 사진으로 봤을때는 괜찮다고 했으면서..그때 만약에 그 말만믿고 교정 끝냈으면 저는 교합도 안맞은체 끝내야 했던건데..이제 와서는 더 할게 있다고 하네요..말 자꾸 바뀌니 신뢰가 안가고 ..언제 원장님 만날 지 모르는 불안하고..스트레스받고.. 너무 힘드네요ㅠㅠ 다른곳에 치과 옮기고 싶어도 교정은 왠만하면 바꾸지 말라고 해서 여태껏 참고 있습니다..월회비 5만원씩 내고 있는데..(치아교정비는 처음에 한꺼분에 지불했음) 그 돈도 아깝고..원장님을 내원 할때마다 만날 수 있었더라면 이런 무방비한 시간을 보내지 않았을텐데..입청소만 하고 왔다갔다 했떤 지난 시간들이 아깝고..억울하네요..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? 제발 도와주세요..ㅠㅠ만약 여기서 그만하고 다른 치과로 옮기면 제 돈은 다시 조금이라도 돌려받을 수 있는건가요? 처음에 원장님 개인사정으로 잘 못온다해서 나중에 교정끝나면 미백해준다고 하더군요..미백 다 필요없고 그냥 교정만 잘 끝났으면 좋겠어요 ㅠㅠ 토요일만 병원갈 수 있는데 토요일은 손님 많다고 1시간 넘게 기다린적도 많고..이제지칩니다..
첨부파일에 올리는 사진은 다른 원장님 만난 날 치아사진 찍이서 제대로 됐는지 알고싶다고 했어요(여기 치과의사선생님은 그냥 눈으로만 진단하시더라구요..)그랬떠니 턱 사진을 찍으시네요..ㅡㅡ이 사진이라도 올립니다..
누웠을때 치아를 다물면 오른쪽은 딱 맞는 느낌이 드는데 왼쪽은 먼가 살짝 뜨는 느낌이 드네요 쎄게 힘주면 둘다 맞는데..ㅠㅠ
보통 비발치는 1년 6개월이면 끝난다고 하던데..여기 치과는 일부러 2년 채울려고 이러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..(월회비 받을려고) 너무 싫네요..지금와서 사랑니 뽑자니..말이됩니까? ㅠㅠ
간단하게 쓰려했는데..이렇게 되어버렸네요 ^^;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.속시원한 답변 부탁드립니다.

 
 
 

Copyright ⓒ 충청남도치과의사회 All Right Reserved.